약값 실비청구/입술포진 실비청구/헤르페스 실비청구/약값 실손보험/약값 실비청구하기/약 실비청구
몸건강

약값 실비청구/입술포진 실비청구/헤르페스 실비청구/약값 실손보험/약값 실비청구하기/약 실비청구

by 린도나 2024. 2. 19.
반응형

1. 약값 실비청구

실비청구를 하려면 병원이나 약국에 내가 낸 돈이 1만원이상이 되어야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저도 큰 질병이 아니면 딱히 보험 청구를 할일이 없었어요.

이번에 헤르페스 입술포진으로 피부과 진료비는 5천원정도이지만 약값을 22,740원을 지불했습니다. 약값만 실비청구가 가능하다는 이야기를 들어서 한번 신청해보기로 했습니다.

입술포진이 나는 헤르페스바이러스약은 생각보다 비싸더군요.

 

 

2. 약값 실비청구하기

저는 흥국화재에서 실비를 들어서 흥국화재 앱을 깔아 놓고 있어요. 흥국화재는 보험비 카드결제납부가 가능해서 신용카드 실적을 위해서 한달씩 직접 카드번호를 입력해서 납부하기 때문입니다. 보험비 카드결제납부가 되는 보험사는 따로 있어요. 제가 조사해서 밑에 글에 작성했습니다.다시 돌아와서, 보험비 청구를 했더니 바로 다음날 입금이 되더군요. 경우에 따라서 병원에서 진료비세부내역서(신용카드결제영수증X)를 제출해야 한다고하기도하더군요. 저는 그냥 약국에서 약 넣어주는 봉투 뒷면 전체를 사진으로 찍어서 제출했습니다. 오로지 약봉투 뒷장 1장만 사진으로 찍었어요. 

 

 

2023.01.04 - [생활정보] - 보험료카드납부/보험료카드결제

 

보험료카드납부/보험료카드결제

1. 사보험 보험료 카드납부/카드결제 사보험 회사들은 일부러라도 보험료 카드납부에 대해 알리지는 않고 있습니다. 매달 수수료를 카드사에 납부해야 하니까요. 알아보면 되는 곳이 있습니다.

lindo111.tistory.com

2024.02.18 - [몸건강] - 입술 바이러스(피부과방문)/입술 포진/입술 각질/입술 헤르페스 바이러스

 

입술 바이러스(피부과방문)/입술 포진/입술 각질/입술 헤르페스 바이러스

1. 헤르페스 바이러스 종류 헤르페스 바이러스는 1형~8형까지 다양합니다. 저는 1형에 해당하는 입술포진입니다. 생각보다 아주 흔한 바이러스라고 합니다. 헤르페스 1형 구순 단순포진(입술포진

lindo111.tistory.com

 

반응형

댓글


TOP

Designed by 티스토리